저희는 지하시설물 조사·탐사, GIS DB 구축 전문 기업인 ㈜동광지엔티의 자회사로, 국내외 신기술 동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왔으며 새로 개발된 장비를 도입하여 국내 현실에 최적화된 지하시설물 탐사법을 연구해 왔습니다.
현재 땅 속에는 상·하수도, 가스, 전기, 통신 등 각종 금속/비금속 관로 및 시설물들이 거미줄처럼 묻혀 있습니다. 서울시의 경우만 해도 하루 평균 15곳 정도가 파헤쳐지며, 부정확한 관로 매설 도면으로 인해 굴착 공사 중 관로 파손, 지반 침하, 가스 폭발 사고 등 비용과 안전 측면에서 우리 사회에 큰 부담을 안겨왔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관로 위치 탐사 기술은 굴착 사고를 막고 지하시설물 관리 최적화를 위해 가장 시급히 해결되어야할 과제이며, 더불어 관로의 손상 여부와 위치를 정확히 짚어내어 선제적으로 교제함으로써 인명 사고를 방지하고 효율적으로 국민 세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거 ㈜동광지엔티에서는 외국 장비 제조업체와 판매 계약을 맺은 국내 벤더를 통해 장비를 구입하여 탐사 용역을 수행하였으나, 벤더 회사들은 탐사 경험이 없을뿐더러, 전문 연구소를 갖추고 있지 않으므로 기술 지원 및 사용자 교육이 매우 제한적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에 저희가 벤더를 맡아 신장비를 판매하고 제대로 된 기술지원으로 고객사의 가장 필요한 부분을 해결해 드리고자 ㈜동광지에스티를 설립하여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저희 ㈜동광지에스티는 장비 수입·판매에 그치지 않고, 신기술 개발, 지하시설물 탐사 표준 확립, 지하시설물 관리 솔루션 개발로 국가 GIS 산업과 우리 사회 안전에 이바지 하겠습니다. ㈜동광지에스티의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이사 이정칠